로그인 회원가입 HOME

신앙생활

  • 예배시간
  • 행사일정
  • 설교말씀

Home > 말씀 > 목양칼럼

제목 어떤 이의 성공법칙 (20101015) 등록일 2017.10.13
글쓴이 이영한 조회 3

‘불가사의한 부자’로 알려진 《사이토 히토리》씨는 일본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내는 사람 중의 한 사람입니다. 그는 일본에서 10년 연속 고액 세납자에 든 인물입니다. 그런데 그는 대기업의 총수도 아니고 주식을 해서 돈을 버는 사람도 아닙니다. 투기를 해서 돈을 번 것은 더더욱 아닙니다. 그는 유학파도 아니고 대학을 나온 것도 아니며 중학교만 졸업한 사람입니다. 그런 그가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특별한 자기만의 성공습관을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그의 책 『이상한 사람이 쓴 성공법칙』이라는 책에 보면, 그것이 바로 《1,000회의 법칙》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는 하루에 1,000번 이상 “나는 정말 행복하고 운이 좋은 놈이다!” 라고 말했더니 그렇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고방식이 사이토 히토리를 일본 최고의 부자로 만든 것입니다. 그는 성공하려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충고를 합니다. 나에게 결코 힘든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이 세상에 인간으로 태어난 것만으로도 행복하게 생각하며, 번민하지 말고 항상 긍정적인 사고를 통해 즐거운 파동을 일으키면, 인생이 즐거워지고 성공을 부르는 좋은 일이 찾아온다는 것입니다. 바로 그는 ‘파동(어떤 현상이 퍼져 커다란 영향을 미침)의 법칙’을 강조한 것입니다. “나는 행복해!” 라고 입버릇처럼 말하고 소리 내어 행복을 불러들이면 파동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아침에 눈을 뜨면 생각하는 말이 있고, 거울 앞에 서서 하는 말이 있고, 운전을 하면서 소리 내어 외치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만나면 늘 강조하는 자기의 말이 있습니다. 파동(undulation)으로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사람이 어떤 말을 하고 있느냐는 것은, 곧 그 사람의 ‘됨’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말이란, 다른 사람의 마음에 그리고 삶에, 환경에 파동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공하고 싶다면, 하루 1,000번씩 성공할 수 있도록 파동을 일으키는 말을 하라는 것입니다. 하루 1,000번에 도전하라는 것은 다른 생각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그 말에만 집중하라는 뜻입니다. 그러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으며 성공이 따라오게 된다는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샐리의 법칙(Sally’s law)’이 있습니다. 이는 일이 좀처럼 풀리지 않고 오히려 갈수록 꼬이기만 하여 되는 일이 없을 때 쓰는 ‘머피의 법칙(Murphy’s law)’과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샐리의 법칙은 자기가 바라는 대로 잘 풀리며 해피엔드로 끝나는 개념입니다. 샐리의 법칙으로 사는 사람들은 무엇을 하든지 일이 잘 되고 물에 빠져도 물고기를 입에 물고 나오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일이 꼬이든 일이 잘 풀리든 그 두 법칙의 핵심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좋지 않은 생각을 하고 일이 잘 되지 않을 것이고 결국 망하게 될 것이라고 말을 하는 사람에게 샐리는 찾아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성공 법칙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善)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惡)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마12:35).” 즉 선한 사람이 성공한다는 것입니다. 악한 사람은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선한 사람이 성공을 해야 존경을 받고 그 성공이 가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당신의 성공법칙은 무엇입니까?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