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HOME

신앙생활

  • 예배시간
  • 행사일정
  • 설교말씀

Home > 말씀 > 목양칼럼

제목 예수님의 유언(遺言) - 전도 (20180415) 등록일 2018.04.17
글쓴이 이영한 조회 138

효자는 부모님의 유언을 중요시하며 충신은 왕의 마지막 말을 소중히 여깁니다. 전도는 예수님의 유언이며 지상명령입니다. 요한복음 20장 31절은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고 말씀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예수님을 사랑하며 예수님을 전하는데 생명을 바치는 사람들로서 마땅히 예수님의 유언이신 전도를 지상명령으로 순종해야만 됩니다. 그러므로 전도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인의 의무이자 사명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도는 최고의 축복입니다. 마가복음 16장 17∼18절에는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전도자는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지신 예수님과의 동역자로서 최고의 축복과 영권을 누리게 됩니다.


빌 게이츠는 지난 수년 동안 세계 최고의 부자의 자리를 사수하고 있는데 그를 능가하는 부자가 되려면 불치병인 암과 에이즈를 고치는 치료약을 개발한다면 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치료약을 만든다고 해도 환자들의 생명을 연장시킬 수는 있지만 그들을 영원한 생명으로 구원할 길은 없습니다. 그러나 전도는 바로 영생을 얻게 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변호사가 죄인을 변론하여 무죄로 석방시킬 수는 있지만 그를 영원한 의인으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전도는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의 의로 영원한 의인이 됩니다. 요즘 서울과 대전 등의 땅값이 엄청나게 비싸 서민들은 집을 마련하기 어려운데 설령 몇 억원 또는 몇 십억 원으로 좋은 집을 마련한다고 해도 그것은 영원한 재산이 아니며 언젠가는 팔 집이고 언제든 그 문패는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영혼을 전도하여 예수를 영접시키면 천국시민권을 얻고 그는 영원한 천국의 황금 맨션을 분양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도는 최고의 영생과 영원한 집을 소유하는 축복이며 영적인 능력입니다.


전도는 최고의 사랑 표현입니다. 여름만 되면 많은 사람이 강이나 바다에 빠져 익사합니다. 그러나 그 중에 자기의 목숨을 버려 남을 구하고 자신의 생명을 던져 살신성인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습니다. 119구급대나 학생이나 경찰관들의 목숨을 건 구조행위는 천하보다 귀한 한 사람을 구하는 사랑의 표현입니다. 하나님은 요한복음 3장 16절에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사랑에 빚진 자로서 저주와 불행과 고생 속에서 사탄에게 속고 지옥 가는 가족과 이웃, 불신자들에게 예수님이 당부하신 마태복음 22장 37∼40절의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에 대한 계명을 지키는 실천은 바로 전도입니다. 즉,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전달하는 최고의 표현이라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6장 19∼31절에 보면 부자와 거지 나사로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부자의 이름이 성경에 나오지 않는 것은 그가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상에서 부귀와 영화를 축복으로 생각하고 누리다가 죽은 후에야 영원히 지옥 불에 던져져서 후회하며 왜 나와 가족에게 구원에 대한 복음을 전해주지 않았느냐고 책임을 묻는다면 우리는 무엇이라고 변명할 수 있겠습니까?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